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방법

동일한 네트워크에 윈도우 컴퓨터 간 원격 데스크톱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은 사내망에서 원격 연결 시 자주 사용됩니다. 재택근무를 할 때도 VPN과 함께 활용도가 높습니다.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

1. 원격 데스크톱 허용 설정

원격을 연결할 PC에서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1. 시작 버튼 클릭 >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선택합니다.

 

3. 원격 데스크톱 허용 스위치를 켜서 활성화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

 

4. 화면에 경고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2. 연결 PC의 IPv4 주소 확인

1. 시작 버튼 클릭 >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하고 왼쪽 메뉴에서 이더넷 또는 Wi-Fi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를 유선으로 연결한 데스크톱은 이더넷을,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등은 Wi-Fi를 확인합니다.

 

3. 하드웨어 속성 또는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하드웨어 속성

 

4. IPv4 주소를 확인합니다.

 

ipv4 확인

 

3. 원격 데스크톱 연결

1. 윈도우 + R 버튼을 눌러 실행앱을 켭니다. mstsc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참고로 실행앱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여는 이름이 mstsc이기 때문에 원격 데스크톱을 말할 때 "mstsc"라고들 많이 부릅니다. 또 원격 데스크톱은 MS가 개발한 RDP(Remote Desktop Protocol)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RDP"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mstsc

 

2. 컴퓨터 또는 대상 PC 이름 필드에 연결할 IPv4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원격 PC의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4. 계정 인증을 마치면 원격 연결에 성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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