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음질 변경 방법 (48kbps, 128kbps, 256kbps)

유튜브 뮤직의 기본 음질값은 비트 전송률 128kbps에 AAC 및 OPUS 오디오 코딩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이 설정으로 들어도 음질이 많이 떨어진다고 느끼지는 않으실 겁니다. 그렇지만 음질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재생 음질이 높을수록 사용하는 데이터는 더 늘어나기 때문에 데이터 절약을 위해 재생 음질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음질 변경

1. 유튜브 뮤직 홈 화면 우측 상단의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선택

 

2.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설정

 

3. 데이터 절약 메뉴에 들어가면 모바일 네트워크에서의 오디오 품질, Wi-Fi에서의 오디오 품질 메뉴가 있습니다. 각각 모바일 데이터를 쓸 때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 때의 오디오 품질을 정하는 설정입니다. 

 

오디오 품질 설정

 

4. 기본값은 보통이며 원하는 품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품질은 비트 전송률인 kbps로 표현되는데, 비트 전송률이 높을수록 오디오 품질이 좋아집니다. AAC와 OPUS는 오디오 코딩 형식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뮤직은 멜론과 달리 FLAC 같은 무손실 음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낮음 : 48kbps AAC 및 OPUS의 상한값. 데이터를 최소로 사용합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보통 이상으로 듣는 걸 추천드립니다.
  • 보통 : 128kbps AAC 및 OPUS의 상한값. 기본값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음악 듣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 높음 : 256kbps AAC 및 OPUS의 상한값. 데이터를 더 많이 사용하며 음질을 높여줍니다.
  • 항상 높음 :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을 때도 음질을 떨어트리지 않고 256kbps AAC 및 OPUS 수준을 유지하는 설정입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오디오 품질

 

오프라인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에도 저장할 때의 오디오 품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저장 및 저장용량 > 오디오 품질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오디오 품질

 

 

이퀄라이저 설정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