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잔액이 부족합니다" 문제 해결

평소 삼성페이에 후불 교통카드를 등록하고 잘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갑자기 버스에 스마트폰을 태그 했더니 "잔액이 부족합니다"라는 안내가 발생하더라고요. 제가 쓰는 게 후불 교통카드라 잔액이 부족할 일은 없고, 실제로 실물 카드로 찍어보니까 잘 찍혔어요.

 

제가 따로 바꾼 게 없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원인은 찾았습니다. 같은 상황이시면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삼성페이 앱을 켜면 교통카드라는 섹션이 있을 텐데, 그게 갑자기 사용 안함으로 변경되어 있었던 게 원인이었어요. 아래 사진은 조치가 된 다음이라 캐시비로 잘 설정되어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만약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으면 해당 부분을 터치하고 메뉴에서 주 사용 교통카드 변경을 눌러 기존에 사용하고 계셨던 교통카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다음부턴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가 정상적으로 찍히실 거예요. 

 

 

https://change-words.tistory.com/entry/SamsungPay-registration

 

삼성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 (교통카드 추가)

삼성페이는 너무 편합니다. 매장 제한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도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태그 해서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페이에 익숙해져서 다

change-word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