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바이크 고장났을 때 환불하는 방법
- 생활정보
- 2022. 11. 20.
카카오T도 서비스가 몇 년 되다 보니 차츰 고장 난 바이크가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T 바이크를 빌리면서 '내가 선택한 바이크가 고장 나 있으면 환불이 되는 건가?'라는 생각을 종종 했었는데요. 최근 실제로 경험해보니 환불이 가능했습니다.
바이크를 빌리고 달리기 시작했는데, 바퀴에서 쇳소리가 좀 심하게 나더라고요. "끼이익 끼이익" 브레이크를 당기면 그 소리가 더 컸습니다. 시간도 없는데 그냥 타고 갈까 싶다가도, 그래도 목적지가 5km 이상은 떨어져 있어서 잠시 고민 끝에 그냥 운행을 종료했습니다. 쇳소리 자체가 너무 컸고 혹시나 안전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한 20m 정도 탄 거 같습니다.
보통 때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으로 운행 종료와 함께 결제 알림이 왔습니다. 사실상 타지도 않았는데 1500원을 결제한 게 아까워서 환불을 시도해 봤습니다. 결론적으론 고장 난 바이크에 대한 결제액을 환불받을 수 있었고, 방법도 그리 까다롭지는 않았습니다.
카카오T 고장 난 바이크 환불 방법
1. 운행 종료 알림 화면에서 서비스 문의를 누릅니다.
2. 카카오톡으로 카카오T 고객센터 채팅방이 열립니다. 문의하실 서비스에 대해 바이크를 선택하고 환불 처리를 원하는 이용 기록의 이용 기록 선택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요금 조정 접수를 선택합니다.
3. 상담사 연결 전 문의 사항을 보냅니다. 조금 기다리면 상담원이 답장을 보냅니다. 여기에 고장 난 증상을 전달하시면 금방 처리해줍니다.
고장 난 바이크는 30초 내 반납하면 OK
이번 환불을 진행하면서 알게 된 건데, 바이크가 고장 난 걸 인지하면 그냥 바로 반납 하면 됩니다. 30초 내로 다시 잠그면 취소처리가 되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기억하시면 좋을 거 같고, 저처럼 고민하다 30초가 넘어간 경우엔 위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바이크 충전량에 대한 문제
바이크를 빌렸는데 전기 자전거의 충전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에도 위 방법처럼 30초 내로 다시 잠그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러나 충전량이 매우 부족한 바이크의 경우는 카카오T 자체에서 충전량이 부족하니 다른 바이크를 이용하라고 안내를 해주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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