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트랙패드 드래그 편하게 하기 (세 손가락 드래그)

원래 드래그는 마우스나 터치패드를 클릭한 상태로 대상을 잡고 클릭을 놓지 않은 상태로 움직이는 행위인데요. 맥북 트랙패드로 세 손가락 드래그를 사용하면 물리적인 클릭을 하지 않아도 드래그가 가능해집니다. 이게 별거 아닌 거 같아도 손에 피로감이 줄고 굉장히 편합니다. 특히 트랙패드는 깊게 누르는 동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트랙패드를 누른 상태로 드래그를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트랙패드를 깊게 누르는 실수가 자주 발생했거든요.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 기능을 이용하면 그럴 일이 없습니다.

Mac 세 손가락 드래그 활성화 방법

1. command + space로 스포트라이트를 켜고 손쉬운 사용을 실행합니다.

 

손쉬운 사용 실행

 

2. 손쉬운 사용 탭에 포인터 제어기로 진입합니다. 

 

포인터 제어기 진입

 

3. 포인터 제어기에서 트랙패드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트랙패드 옵션

 

4. 드래그에 트랙패드 사용을 활성화 합니다. 드래그 스타일은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이제 트랙패드에서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가 가능해집니다.

 

제약사항

위 방법처럼 세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사용하게 됐을 때 영향을 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상하셨을 수도 있지만,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기며 전환하거나, 위로 쓸어 올려서 미션 컨트롤을 켜는 등의 제스처를 세 손가락으로 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 드래그 기능으로 할당되었으니까요.

 

그렇지만 네 손가락으로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트랙패드에 여러 손가락을 활용할수록 작업 속도나 만족도는 높아지실 겁니다. 

 

트랙패드 네 손가락 사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